• ▪ 기초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업종별 각 브랜드 K-CSBI 조사 결과
    - K-CSBI 측정모델 근거로 산출
  • 금융서비스
  • 생활서비스
  • 기타서비스
  • 소비재 및 내구재
IPTV
올레tv
1,187
SKBtv
1,123
LGU+tvG
1,120
Base: 전체 1,600명, 단위: 점
이동통신
T
1,193
엘지유플러스
1,177
올레
1,166
Base: 전체 1,600명, 단위: 점
LTE
Band LTE
1,171
LTE ME
1,162
GiGA
1,142
Base: 전체 1,600명, 단위: 점
오픈마켓
11번가
1,208
G마켓
1,199
옥션
1,150
Base: 전체 1,600명, 단위: 점
소셜커머스
쿠팡
1,224
티몬
1,173
위메프
1,154
Base: 전체 1,600명, 단위: 점
음악포털
멜론
1,159
엠넷
1,110
지니
1,085
Base: 전체 1,600명, 단위: 점
사이버대학교
한양사이버대학교
1,097
고려사이버대학교
1,081
경희사이버대학교
1,062
Base: 전체 1,600명, 단위: 점
학습지
빨간펜
1,230
눈높이교육
1,218
구몬학습
1,215
씽크빅
1,208
총 1,600명 base 중 학습지 사용 타깃인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자녀가 1명 이상 있는
기혼자 여성으로만 표본을 구성함
Base: 문항응답자 520명, 단위: 점
네트워크마케팅
암웨이
1,134
허벌라이프
1,091
하이리빙
1,061
Base: 전체 1,600명, 단위: 점
어학
영단기
1,239
해커스
1,198
ETS TOEIC BOOK
1,148
파고다
1,126
Base: 문항응답자 1600명, 단위: 점
유아·아동교육출판
시공주니어
1,193
주니어김영사
1,190
비룡소
1,186
예림당
1,148
총 1,600명 base 중 학습지 사용 타깃인 초등학교 취학 전 자녀가 1명 이상 있는
기혼자 여성으로만 표본을 구성함
Base: 문항응답자 376명, 단위: 점
고등온라인교육
스카이에듀
1,259
메가스터디
1,181
대성마이맥
1,173
이투스
1,171
총 1,600명 base 중 학습지 사용 타깃인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자녀가 1명 이상 있는
기혼자 여성으로만 표본을 구성함
Base: 문항응답자 624명, 단위: 점
  • ※ 선정된 101개 업종은 산업별 종목별 산업 트렌드에 따라 연도별 조정될 수 있습니다.
  • ※ 부문별 최종 순위는 K-CSBM결과와 감동사례 추가 점수 합산을 통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.